ritz.co.kr 2020년 1학기 학교사회복지론 교재 전 범위 核心요약노트 > ritz6 | ritz.co.kr report

2020년 1학기 학교사회복지론 교재 전 범위 核心요약노트 > ritz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itz6

2020년 1학기 학교사회복지론 교재 전 범위 核心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9:25

본문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사회4_학교사회복지론.pdf




설명
- welfare = well + fare
1) 학교사회복지와 사회복지
제 9 장 학교의 이해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 3 장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제 14 장 지역싸회와 학교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 중략 -
- social + well(만족스러운, 적절한) + fare(지내다, 살아가다)

1. 관점 : 사랑하는 것은 이해하는 것이다
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를 둘러싼 사회복지의 철학이자 실천임
제 1 장 사회복지와 아동 제 2 장 학교사회복지의 철학과 실천 제 3 장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제 4 장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 제 5 장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 제 6 장 학교사회복지의 접근모델 제 7 장 학교사회복지의 실천과정 제 8 장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 제 9 장 학교의 이해 제 10 장 학생의 이해 제 11 장 빈곤학생과 장애학생의 이해 제 12 장 학습부진학생의 이해 제 13 장 학교폭력과 다문화가정의 이해 제 14 장 지역사회와 학교 제 15 장 학교사회복지사와 학교사회복지의 전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 4 장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싸
체로키족 인디언이 찬송가 상자 열쇠 때문에 난동을 부리는 상황에서, 그 정도의 일을 가지고 왜 흥분하는지 알 수 없다고 할 때, ‘평생 싸우는 것밖에 해 온 적이 없는 사람이 유일한 재산을 빼앗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 때 어찌 하겠는가?’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중 작은 나무(little tree)의 할아버지의 이해)
2020년 1학기 학교사회복지론 교재 전 범위 核心요약노트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사회4_학교사회복지론.pdf( 43 )







제 7 장 학교사회복지의 실천과정

제 11 장 빈곤학생과 장애학생의 이해
순서

제 8 장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
제 13 장 학교폭력과 다文化(문화)가정의 이해
제 6 장 학교사회복지의 접근모델

제 5 장 학교사회복지의 theory 적 근거
- 학교를 둘러싼 사회복지의 철학, theory(이론), 실천방법을 이해하는 것.





제 12 장 학습부진학생의 이해

제 10 장 학생의 이해
제1장 사회복지와 아동



제 1 장 사회복지와 아동


= well + being(잘 사는 것, 행복)
② 학교사회복지란?
학교사회복지론,방통대학교사회복지론,방송대학교사회복지론,학교사회복지론시험,학교사회복지론요약
- 학교사회복지의 이해는 사회복지, 인간, 아동 그리고 학교 이해가 선행조건.


① 사랑하는 것은 이해하는 것
2) 행복, 사랑 그리고 이해
제 15 장 학교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와 학교사회복지의 전망

③ 사회복지(social welfare)의 어원적 의미
② 학교사회복지를 이해하려면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가 선행

제 2 장 학교사회복지의 철학과 실천
27854_001.jpg 27854_002.jpg 27854_003.jpg 27854_004.jpg 27854_005.jpg
다.
전체 6,68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itz.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