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展望(전망) ,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0:15
본문
Download : 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전망,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전망.hwp
특히 풍자적 희화화의 방법은 주로 <부정적 인물과 상황(environment(환경) )>에 적용된다 이런 특징은 풍자소설에서도 똑같이 찾아 볼 수 있따 예컨대 「마장전」「양반전」「호질」등 박지원의 풍자소설들은 플롯의 논리보다는 부정적 인물·상황(environment(환경) )을 희화화시키는 방법으로 현실을 비판한다. 풍자소설의 희화화으 방법은 현실에서는 권력(그리고 권익)을 지닌 인물을 그 권력…(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현대소설론레포트 , 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전망,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전망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전망,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전망.hwp( 42 )
풍자소설과 직접적 대조의 展望(전망) , 해학소설과 동정적 웃음의 展望(전망)
(1)현실과 이상의 직접적 대조
(2)풍자만화와 풍자소설
(3)풍자와 아이러니·패러디·알레고리
(4)풍자소설의 history(역사) 적 전개
해학소설의 동정적 웃음의 유발
(1)해학과 풍자의 차이
(2)순박한 인물의 내면적 활력
(3)공감적 서술과 구어적 문체
(2)풍자만화와 풍자소설
풍자소설의 특징은 풍자만화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따 만화는 그림을 이용하는 매체적 특성(特性)상 희화화(과장·왜곡·비꼼)의 방법을 사용하기에 매우 적절한 장르이다.
레포트/감상서평
현대소설론보고서





,감상서평,레포트
풍자소설에서의 직접적 대조와 해학소설에서의 동정적 웃음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채만식의 『태평천하』는 장편소설임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플롯을 결한 채 <삽화(에피소드)> 나열식 구성으로 되어 있따 이 소설의 15개의 삽화들은 인과율로 연결되기보다는 윤직원과 그의 일가를 풍자하는 힘에 의해 결합된다 특히 이 소설은 삽화들로 된 풍자가 분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판소리적인 구어적 서술방식을 도입하고 있따 박지원의 소설이나 『태평천하』가 역동적 플롯보다는 정태적 삽화로 된 것은 주로 부정적 인물·상황(environment(환경) )을 그리는 풍자적 방식에서 연원된 특징이다.설명
풍자소설에서의 직접적 대조와 해학소설에서의 동정적 웃음에 마주향하여 요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