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tz.co.kr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 ritz1 | ritz.co.kr report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 ritz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itz1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4:41

본문




Download : 교실에서의 상호작용.pptx




순서



교실에서의%20상호작용_pptx_01.gif 교실에서의%20상호작용_pptx_02.gif 교실에서의%20상호작용_pptx_03.gif 교실에서의%20상호작용_pptx_04.gif 교실에서의%20상호작용_pptx_05.gif 교실에서의%20상호작용_pptx_06.gif
_SLIDE_1_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_SLIDE_2_
목차
주요 槪念

2.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3. 부정적 상호작용의 Cause

4. 대안
_SLIDE_3_
1. 주요 槪念 1) 교실이란
교사와 학생의
상황定義(정의)가 교차하는 곳

동일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자주적으로 만든 집단이 아니기
때문에, 긴장과 갈등이 필연적
으로 생기게 되어있음.
_SLIDE_4_
학생의 입장
‘학급사회’란 ‘고통 받지 않고 잘 살아가지 않으면 안 되는 곳’
생존경쟁 극복 위해 ‘잠재적 교육과정’을 학습, 또는 교사에 대한 저항 시도

교사의 입장
교사가 학생 통제함으로써 창출 유지된다고 생각
지도자로서의 기본적인 역할 수정 및 현실적 대응책 마련

1. 주요 槪念 2) 상황定義(정의)
_SLIDE_5_
1. 주요 槪念 3) 전략(strategy)
→ 교사와 학생 모두 나름대로의 ‘전략(strategy)’을 사용
formula(공식)교과의

전달과정
합의를
추구해 나가는 협상과정

_SLIDE_6_

교사의 전략(strategy)
통제의 원리에 기초

생존전략(strategy)
: 공적인 교육목적의 달성을 위한 전략(strategy)뿐 만 아니라, 교사 자신이 교실의 생생한 실제적 상황에 適應해 가는 전략(strategy)으로서 ‘생존을 위한 감추어진 교수법’을
포함.
학생의 전략(strategy)
영향력은 교사에 비해 약함

협상전략(strategy)
: 고집, 약속, 수사적 표현, 다른
구성원의 지지 및 동원
그 외
: 추종, 위장적 일탈,
퇴행, 거리를 둔 추종, 거절
1. 주요 槪念 3) 전략(strategy)
_SLIDE_7_
긍정적인 상호작용
: 교사와 학생의 상황定義(정의)가 서로 갈등을 일으키지 않고, 학생, 교사가 서로에게 친화적인 전략(strategy)을
사용할 때.
: 교사, 학생의 전략(strategy) 선택에 따라 긍정적인 상황이 될 수 있는
반면, 부정적인 상황도 나타남

2.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_SLIDE_8_
2.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부정적 상호작용
무관심

“대전 여고생 자살 따돌림과 교사…(skip)




Download : 교실에서의 상호작용.pptx( 83 )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 교실에서의 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 교실에서의 상호작용
교실에서의,상호작용,사범교육,레포트


다.
전체 6,82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itz.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