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8:35본문
Download : 독서교육 방법론.hwp
이러한 의식에서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고 …(drop)
레포트/감상서평
독서교육 방법론
Download : 독서교육 방법론.hwp( 48 )
pa322
다. 자아에 대한 긍정과 외부(성인)압력에 대한 부정을 나타내려 하나 허용되지 않아서 비판적, 반항적 태도를 갖게 되고. 이 반항을 합리화하여 자아를 안정시키려 한다.
· 歷史 이야기(13~16세)
· 순문학(15세~ ) 주로 내면의 심리적 갈등을 다룬 시·희곡·소설 등 고전 명작.
8) 사색기(17세~)
자아의 내면을 감정적으로 다루는 청년 전기에 비하여 지적 사고가 고정되는 시기이다. 기존 지식에도 의심을 가져 보고 철학적 사색적 입장에서 원리를 규명하고 비판한다. 따라서 정서적 동요를 스스로 조정하고 현실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바른 마음의 자세와 이성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하여 적응하도록 지도를 받아야 한다.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순서
pa322 , 독서교육 방법론감상서평레포트 ,
7) 문학기(14세~)
사회적 관심이 강하고 현실사회에 대한 참여를 바라는 시기이다. 화려한 것에 대하여 느끼는 흥미도 조정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모험·탐험·탐정 소설(11~15세)
· 감상(感傷) 소설(12~15세)
· 전기(12~15세)
· 전기(傳奇) 문학(13~16세)
· 통속 문학(13세~ ) 특히 여자는 15세 전후부터 연애 소설을 읽기 처음 하고 온화한 무드를 그린 것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