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CIO 서베이]IT예산 많을수록 유지보수료 · 성능에 불만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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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3: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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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예산이 많을수록 제품 성능의 한계에 불만스럽다는 답변이 높게 나왔기 때문이다. IT공급업체에 대한 불만 1순위는 물론 유지보수 비용이었지만 소극적 장애 대응을 1순위 불만이라고 응답한 기업도 40% 가까이 됐다. 1000억원 이상 IT예산을 보유한 기업에서 IT공급업체에 대한 불만 1순위로 높은 유지보수 비용을 꼽은 응답자는 거의 70%에 육박했다(우선순위 기준).
우선순위 기준으로 보면 △높은 유지보수 비용 △소극적 장애 대응 △다양한 정보 부족 △재도입 시 높은 가격 △제품 성능상의 한계 △적극적인 친밀감 부족 순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IT예산 100억원 이하 기업들은 제품 성능 불만을 전혀 거론하지 않았으며 제품 성능에 대한 불만은 IT예산과 비례했다. 노출 빈도 기준으로는 △높은 유지보수 비용 △소극적 장애 대응 △재도입 시 높은 가격 △다양한 정보 부족 △제품 성능상의 한계 △적극적인 친밀감 부족 순이었다.
[2011 CIO 서베이]IT예산 많을수록 유지보수료 · 성능에 불만 커





[2011 CIO 서베이]IT예산 많을수록 유지보수료 · 성능에 불만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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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공급업체에 대한 불만으로는 높은 유지보수 비용이 여전히 압도적인 표를 얻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위로 꼽혔다.
또 이번 조사에서는 대규모 IT인프라를 운영하는 기업일수록 성능에 대한 갈증이 여전한 것이 발견됐다.
반대로 IT예산이 100억원 이하인 기업의 CIO들은 소극적 장애 대응에 대한 불만도 높았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kr
이번 조사를 보면 IT예산이 많을수록 높은 유지보수 비용에 더 많은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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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CIO 서베이]IT예산 많을수록 유지보수료 · 성능에 불만 커
제품 성능에 대한 불만은 1000억원 이상 IT예산 보유 기업에서 노출 빈도 기준 15.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