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발 닷컴 열풍이 온라인 여행시장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2:44
본문
Download : 20050818-.jpg
이 사이트의 정식고객은 약 120만명으로 지난 2003년에 비해 두배나 늘었다. china인 대부분이 여행사이트를 단지 정보검색에만 이용하고 실제 예약은 전화로 하는 편을 선호하기 때문일것이다 또 현금거래를 좋아하는 china인의 특성 때문에 신용카드를 이용한 온-라인 결제비중이 낮은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호텔업주들이 텅빈 호텔방을 채우기 위해 온-라인 여행업체와 제휴를 서두른 것. 덕분에 china 3∼5성급 호텔의 온-라인 예약은 매년 30%씩 늘어났고 온-라인 여행시장에서 호텔예매는 최대 수익원으로 부상했다.
Download : 20050818-.jpg( 79 )
china 관광산업은 지난 2003년 사스 波動으로 일대 위기를 겪었다. 상하이에 본사를 둔 C트립은 지난 2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80% 늘어난 5650만 위안의 흑자를 달성했다.
“china발 닷컴 열풍의 다음 타자로 온-라인 여행업계를 주목하라.”
최근 china 최대의 온-라인 검색업체 바이두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주가가 하늘을 치솟는 가운데 china 닷컴신화의 새 기대주로 온-라인 여행업체들이 떠오르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17일 보도했다.





이 신문은 지난해 china 여행시장이 매출 511억달러, 연 37%의 초고속 성장을 달성한 점을 고려할 때 C트립, e롱 등 china의 대표적인 온-라인 여행업체들은 외국자본이 눈독을 들일 성장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전했다. 미국 여행사이트 트래블로시티와 모기업 세이버도 china 진출시기를 저울질 하고 있따
다.
중국발 닷컴 열풍이 온라인 여행시장로
레포트 > 기타
순서
china 온-라인 여행시에 대한 외국자본의 진출도 활발해지고 있따 미국 호텔예약업체 센던트와 국영 china청년여행사가 합작해 설립한 온-라인 여행사가 활동을 시작했다. 미국계 여행사이트 익스피디어가 52% 지분을 보유한 e롱은 55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따
중국발 닷컴 열풍이 온라인 여행시장로
China발 닷컴 열풍이 온라인 여행시장로
그는 또 현재 china 전역의 1만1000개 여행사들이 여행시장을 주도하지만 점차 온-라인 업체들에게 입지를 뺏기는 상황이라며 온-라인 여행업계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C트립과 e롱는 지난 90년대 후반에 설립된 china여행 전문 사이트로서 현재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따 두 회사는 현재 china 비행기 예약의 5%, 고급 호텔 예약의 5%를 점유, china 여행시장에서 influence력을 급속도로 넓혀가고 있따 홍콩의 한 애널리스트는 “11억 인구의 china 여행시장은 꽉 짜인 정부규제에서 벗어나 민간주도로 급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China발 닷컴 열풍이 온라인 여행시장로
배일한기자@전자신문, bailh@
설명
하지만 china 온-라인 여행시장은 방대한 성장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아직 미숙한 측면이 많다. 우선 china 온-라인 여행업체의 활동을 보면 온-라인 업체라기보다 오프라인쪽에 더 가깝다. 하지만 온-라인 여행업체들에겐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로 작용했다. C트립 직원들은 아직도 항구, 공항 등에 나가 직접 판촉물을 돌리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