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교육론00 > ritz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ritz7

루소의 교육론00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루소의 교육론00.hwp







위 data(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루소의 교육론00.hwp( 93 )


,인문사회,레포트


루소의 교육론00
루소의교육론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인문사회
루소의 교육론00






순서
설명

루소의 교육론00-에밀 1장 유아기 ~3장 소년기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루소의교육론00 , 루소의 교육론00인문사회레포트 ,
-에밀 1장 유아기 ~3장 소년기












루소의 교육론00
-에밀 1장 유아기 ~3장 소년기

Ⅰ. 교육의 기본 원리
1. 루소의 자연주의 교육론
1) 교육의 목적-자연인의 육성
2) 자연적 성장의 과정 중시
3) 자연에 따른 교육
4) 교사의 역할
5) 이상적 학교
2. 교육관
3. 사회관

Ⅱ. 유아기
1. 유아기의 특징
①신체적 고통
②애착을 배움, 애定義(정의) 중요성
③명령과 복종의 관계
2.교육 내용
①말 배우기
②감각 교육
③자연교육의 원리

Ⅲ. 아동기
1. 아동기의 특징
①고통을 이겨냄
②개인 생활 처음
2. 교육 내용(자연 교육 방법)
①어린이의 행복
②자유와 평등
③어린이의 이성, 상벌로 어린이를 복종시키지 말 것
④소극적 교육
⑤신체 및 감각 훈련(시각, 촉각, 청각, 후각, 미각, 제 6감)
⑥건강 교육

Ⅳ. 소년기
1. 교육원리
①실물교육
2. 교육 내용



내용요약 루소는 인간성장의 자연적 단계에 따라 ‘에밀’을 5부로 구성하였다. 이와 같은 사물의 필연적 질서에 복종하는 것은 인간 질서에 복종하는…(省略)

다. 이 단계를 다시 구분하면 감각적인 생으로서 간주되는 제 1단계와 신체의 내적 발육 및 외적 필연성의 경험을 갖는 제 2단계 그리고 신과 자연과 자기에 관하여 성찰하기 처음 되며 도덕과 종교가 바로 에밀의 것으로 되는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제 1단계는 유아 단계로써 신체의 발육이 중요하다. 에밀이라는 이름을 가진 가상의 한 남자아이를 성장발달 단계에 따라 유아기, 아동기, 소년기, 청년기 그리고 결혼하기까지의 다섯 단계로 나누었다.
그는 이 시기의 양육 방법에서 자연질서에 따라야 함을 강조하였다. 그리하여 각 단계에 적합한 교육理論(이론)을 제시한 것이다. 만약 어린이가 오류를 범하였을 때는 사물 그 자체가 벌을 준다고 했던 것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itz.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itz.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