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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마케팅-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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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적인 투자보다 투자비용이 적으므로
위험 규모를 감소시킬 수 있다
동시에 아직 유통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우리 회사로서는
해외파트너의 노하우와 그들의 유통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china(중국)
기름기가 많은 음식(볶거나 튀기는)을 선호하며, 한류열풍으로 한국이 많이 알려져 있으나,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나 소비를 꺼려하므로 고영양지만 고가격인 떡 프랜차이즈의? 성공을 기대하긴 힘듬. 아직까지 웰빙에 대한 관심이 적음
?
日本(일본)
문화적 인접성으로나 음식문화로는 가장 한국과 적합하지만 日本(일본)의 전통 떡이 이미 시장 전반적으로 퍼져있으므로 굳이 한국의 떡 프랜차이즈가 같은 상품으로 경쟁할 위험성에 뛰어들 필요는 없다.
사업紹介(소개) / 선정이유 / SWOT
산업analysis / 상황 및 추세 analysis
글로벌 marketing 전략(strategy)
環境(환경)analysis, 외국 체제 및 環境(환경), 규제, 정책 analysis
고객의 特性 및 구매행동analysis / 경쟁자analysis
선정제품의 국제화 발전방향 Recommendation






현재 국내 떡시장의 규모는 연간 3조원 으로 추정.
대부분 동네 떡집이나 베이커리 대형 할인 매장을 통한 판매
특별 문화거리에 집중되어 있음(인사동 : 찻집 결합 존재)
떡카페 프랜차이즈의 등장 (2004년)
전통떡집은 대형화로 세력확장
현재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 관광지를 중심으로 규모가 빠르게 확산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맥도널드 등이 간접적인 경쟁 상대라 할 수 있음.

‘해오름’ 2007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떡 첫 수출,
‘예담은’이란 공동브랜드로 광주 떡 뉴욕에 진출
우리식품㈜ 2009년 日本(일본)시장 진출
풀무원 `옛맛찰떡` 제품 2xxx년 미국, 캐나다시장 진출
떡 시장은 현재 국내에서는 점점 성장하고 정착하는 단계
해외진출은 이루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시장 형성이 미흡
서울지역 거주자 100명 대상
직접투자 & 직접수출
해외 직접 투자 중 합작투자 방식을 택한다. …(생략(省略))

文化마케팅-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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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문화마케팅,떡,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문화마케팅-떡 , 문화마케팅-떡경영경제레포트 , 문화마케팅 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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