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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문제-------------------------------------------------------------
3. 논문의 구성----------------------------------------------------------

제2장 연구방법-------------------------------------------------------

제3장 스포츠마케팅----------------------------------------------------

1. concept(개념)의 변천----------------------------------------------------------
2. 고전적 스포츠마케팅---------------------------------------------------
3. 1980년대 이후의 현대 스포츠마케팅---------------------------------------
4. 서울올림픽-----------------------------------------------------------

제4장 2000년 시드니 올림픽------------------------------------------

1. 올림픽 중계권--------------------------------------------------------
(1) 방송중계료 증가와 그 근거--------------------------------------------
2. 시드니올림픽조직위의 마케팅--------------------------------------------
(1)TMOP-------------------------------------------------------------
3. 스타마케팅-----------------------------------------------------------
4. Agent---------------------------------------------------------------
5. 삼성의 올림픽마케팅---------------------------------------------------

제5장 월드컵마케팅의 유형-------------------------------------------

1. 개요----------------------------------------------------------------
2 .FIFA의 월드컵마케팅 구조----------------------------------------------
(1)公式(공식)파트너----------------------------------------------------------
(2)公式(공식)공급업자--------------------------------------------------------
(3)公式(공식)상품권자--------------------------------------------------------
3. 한국의 월드컵 마케팅--------------------------------------------------
(1)한국의 스포츠마케팅 업계 reality(실태) -----------------------------------------
(2)아디다스와 나이키의 마케팅 전쟁----------------------------------------

제 6장 결론-----------------------------------------------------------

1 .요약----------------------------------------------------------------
2. 제언 및 drawback(걸점)-------------------------------------------------------

참고 문헌---------------------------------------------------------------



삼성의 국제스포츠무대 진출은 96년 이건희 회장이 IOC 위원으로 선출되기 전후로 대단히 적극적으로 추진되어지기 처음 했다. 이후 3년간 전 세계 25개국을 돌며 28개 대회를 개최하여 연간 400만 달러를 지원했다.올림픽과월드컵마케팅 , 올림픽과 월드컵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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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이어 98년 방콕아시안게임에서 오디오 제품과 백색 가전제품의 公式(공식)스폰서쉽 파트너로 지정된 이후 98년 드디어 시드니올림픽 TOP로 …(drop)


올림픽과 월드컵 marketing 에 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 96년 애틀랜타올림픽때는 애틀랜타시에 100만 달러는 내놓고 중심가에 삼성관을 전시 스포츠마케팅 작업에 들어갔다.
96년 7월에는 이 회장의 IOC 위원 당선 가능성을 확인하면서 미국의 주요 방송, 뉴스 등 프라임타임때 삼성은 엄청난 광고비를 들여 이미지광고(타이틀 : The world inspires Us)를 내기 처음 했고 이어 유로 ESPN을 비롯한 주요 TV 스포츠뉴스에 이 광고를 내보내 삼성이미지를 다졌다. 우선 95년부터 루마니아에서 삼성컵 축구대회를 개최했으며 97년에는 국가대항전인 삼성네이션스컵 승마대회를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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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과 월드컵 마케팅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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