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징비록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2:16
본문
Download : 이순신-징비록서평.hwp
답장을 받은 히데요시는 크게 화를 내며 그 자리에서 야스히로를 죽였다. 그러나 조정에서는 ‘수로가 험해서 사신을 보내지 못하노라.’ 라는 답장을 써서 보냈다.이순신-징비록서평 , 이순신-징비록서평감상서평레포트 ,
Ⅰ. 序
Ⅱ. 本
1. 징비록 1권
2. 징비록 2권
3. 녹후잡기
Ⅲ. 結
Ⅰ. 序
서애(西厓) 유성룡(柳成龍)의 ‘징비록(懲毖錄)’은 우리를 심란하게 하는 책이다.
이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왕위에 오르자 가장 먼저 우리나라에 사신을 보내 통신사 파견을 요구하였다. 그후 히데요시는 한 次例(차례) 더 사신을 보냈다.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조정은 예전 조선을…(drop)






이순신-징비록서평
이순신-징비록서평
Download : 이순신-징비록서평.hwp( 47 )
순서
이 보고서는 `유성룡`저, `징비록`에 대해 작성한 독서感想文(감상문) 입니다. 저자 친필 원본은 국보 제13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1936년 300부 한定義(정이) 영인본이 간행되었다.
. 本
1. 징비록 1권
임진왜란은 1592년에 벌어졌으나 그전부터 왜군의 침입은 자주 일어났으며 임진왜란은 충분히 추측하고 대비 할 수 있었다.
설명
이 레포트는 `유성룡`저, `징비록`에 대해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16세기말 임진왜란 당시에 좌의정, 영의정, 사도도체찰사(四道都體察使)의 중책을 맡았던 서애가 은퇴 후에 기록한 전쟁 회고록이다.
우리나라는 Japan 국왕 겐지가 나라를 세운 후 200년 이상을 그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서로 사신들도 보내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징비록이란 무엇인가. 임진란 뒤의 일을 기록한 글이다. 내용요약 및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그 당시 우리 조정은 파를 나누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한 일에만 급급하고 나라의 일에 意見(의견)을 모으지 못하였으며, 유성룡이나 이순신과 같은 충신들의 意見(의견)을 무시해 버렸다. 그러나 성종때 부제학(副提學), 이형원, 김흔(金訢)을 보내 Japan과 화친하도록 하였으나 대마도에서 풍토병에 걸려 더 이상 Japan으로 사신이 가질 못했다.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다. 내용요약 및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서애는 붓을 든 동기를 ‘시경에 이런말이 있따 내가 지나간 일을 징계(徵戒)하고, 뒷근심이 있을까 삼가노라. 이것이 바로 내가 징비록을 쓰는 연유이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따 임진왜란 이전의 일까지 섞여 있는 것은 난의 발단을 밝히기 위한 것이고,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해준다. 징비록을 통하여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서애가 원하였던 바를 우리가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