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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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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이 고객과 건실한 관계를 유지발전시켜 나가려는 목적에서 수요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marketing 활동으로 ‘감소하다, 줄이다’라는 뜻의 decrease의 접두사 de와 marketing의 합성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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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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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SK TELECOM 기업analysis(분석) 보고서
목차
1. 디marketing definition
2. SK Telecom의 디marketing 배경
3. SK Telecom의 디marketing 내용
4. SK Telecom의 디marketing 결과
및 efficacy
5. 타 기업의 디marketing 事例(사례)
6. 참고 문헌 및 출처
1. SK텔레콤의 디marketing
1) 디marketing definition
디marketing 은 기업이 고객의 수요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marketing 기법을 말한다. 이 definition 은 세계적인 marketing 대가 필립 코틀러와 시드니 레비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는데, 이들은 초과수요나 기업이 원치 않는 과도한 수요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이거나 장기적으로 전체 혹은 일부 계층의 고객 수요를 줄이는 활동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는데, 이것을 디marketing 이라 불렀다. 그때까지 기업은 항상 수요를 늘리는 데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여겨지던 상황에서 기업이 앞장 서 수요를 줄이기 위해 marketing 활동을 벌여야 한다는 이 역발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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